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DDNS 서비스를 위한 설정 및 포트 포워딩 방법

IT

by 허니듀크 2020. 3. 15. 20:49

본문

지난번엔 DDNS서비스를 하기 위한 도메인 무료로 받는 방법을 소개 했습니다.

 

DDNS 설정을 위한 무료 도메인 받는방법

내 컴퓨터를 서버로 사용하거나 NAS를 사용시 외부에서 접속하려면 고유 주소가 필요합니다. 이렇게 해주는걸 DDNS라고 하는데, 도메인이 없을경우 가상의 도메인과 나의 공유기와 연결을 해주어야 하는데 무료로..

yoons-family.tistory.com

위 포스팅 참고하세요.

 

도메인을 받았다면 이제 공유기에 DDNS 설정 및 포트 포워딩을 해줘야 합니다.

포트 포워딩은 외부에서 들어온 신호를 어떤 방식으로 어떤 컴퓨터에 연결할 것인지를 결정하는 것입니다.

 

저는 D-Link를 사용중인데 ipTime도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오히려 메뉴나 설정이 더 쉽습니다.

 

그럼 첫번째 지난번에 받은 DDNS를 공유기에 설정해 보겠습니다.

no-ip나 d-link 등에서 설정한 부분을 공유기에 넣어주면 됩니다.

DDNS 설정 부분에서 활성화 시킨뒤 서버주소(호스트 네임 뒷부분 도메인 적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설정하신 호스트 네임 그리고 마찬가지로 설정하신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어주시고 저장하시면 됩니다.

d-link의 경우 바로 연결 됬는지 나옵니다.

그다음 사용할 컴퓨터나 NAS의 아이피 주소와 TCP 포트를 적어주시면 됩니다.

21번은 FTP포트 입니다. 그리고 저는 PS4를 외부에서 원격으로 사용할수 있게 세팅도 했는데 이건 다음에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이렇게 설정하시면 NAS 같은 경우 FTP허용 설정하시면 연결이 될겁니다.

NAS설정은 시놀로지 같은 경우 기본 내장 OS가 있어서 간단하게 설정이 됩니다.

 

다음 포스팅에 일반 윈도우10 컴퓨터를 파일 서버로 사용할 수 있는 FTP 세팅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해당 PC나 NAS에 설정이 되어 있다면 이제 외부에서 나의 도메인으로 접속되는 연결은 포트포워딩을 통해 해당 컴퓨터의 해당 폴더로 접속할수 있게 됩니다.

 

iis 에서 사용자의 권한에 따라 쓰기나 읽기 권한을 설정하시면 되고, PC가 여러대 일경우 포트 번호를 다르게 해서 접속하시면 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