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초고속 멀티 충전기 UM2 MAX 140 PD 장,단점

IT

by 허니듀크 2020. 3. 28. 22:05

본문

맥북을 무려 2대나 동시 충전이 가능한 초고속 멀티 충전기가 등장했습니다.

포트는 USB-C 2개 USB 2개 총 4개의 포트를 가지고 있는데 최대 4개의 포트가 모두 고속충전을 지원합니다.

특히 USB-C 타잎의 충전포트로는 맥북 2대를 동시 충전이 가능해서 더욱 눈길을 끌고 있습니다.

현재 저는 맥북프로, 맥북에어, 아이패드프로, 아이폰등 IT기기등이 많아서 충전시 여러개의 콘센트를 이용하고 있습니다.

특히 아이패드의 경우 고속충전이 안될경우 충전시간도 길고 충전하면서 사용시에도 게임을 하게 되면 배터리가 닳는둥 불편이 있었습니다.

이번에 구매한 UM2 MAX 140은  PD3.0, PPS, QC3.0 등 고속충전기의 진수를 담았습니다.

실제로 체감이 확 느껴지는건 아이패드 프로 충전시 게임을 하면서도 충전이 되는게 인상적이었고 2시간 정도 충전만으로도 80%이상 배터리가 충전되어 만족감이 높았습니다.

 

USB-C 충전시 포트 1개만 사용시에는 최대 100W 출력이 가능합니다.

2포트 충전시에도 60W 동시 출력이 가능하니 괴물급이라고 할수 있습니다.

일반 USB도 QC3.0을 지원하는 고속충전을 지원해서 4포트 모두 고속충전이 가능하다고 할수 있습니다.

아쉬운점은 기기가 많다보니 5포트나 6포트 였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었습니다.

아무래도 포트가 많아지면 한번에 모두 사용시 전력 배분에 문제가 있어 4포트로 나오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

 

각 기기의 최대 충전 전력입니다.

맥북도 거뜬히 충전 가능한 이유를 아시겠죠~ 

맥북은 USB-C를 이용해 충전 하셔야합니다.

 

 

또한 SMART I.C 자동인식 기능으로 연결된 기기의 충전용량을 자동 계산하여 최적의 충전속도를 지원합니다.

안전기능 또한 안심할수 있어 과부하나 과전류  과충전으로 인한 기기의 손상으로 부터 기기를 보호합니다.

 

고속충전기들에서 자주 발생하는 고주파음등도 하나도 들리지 않고 조용합니다.

만능 고속충전기 하나 들여놓고 배터리 걱정없이 다양한 IT기기를 사용해 보세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