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억화소 카메라폰 샤오미 CC9 Pro

IT소식

by 허니듀크 2019. 11. 1. 19:54

본문

샤오미에서 출시하는 CC9 Pro의 1억화소 카메라 성능을 입증하는 사진을 공개했습니다.

 

레이쥔 샤오미 CEO는 위챗에 사진을 공개 했는데, 사람의 상반신을 촬영하고 전체 사진의 0.8%에 해당하는 눈 부분을 크롭한 사진을 공개 했습니다. 사진을 보면 눈썹의 결부터, 눈동자에 비친 구름과 풍경들이 확연히 보이며, 눈동자의 실핏줄까지 보입니다.

 

또한 피부의 표면까지 디테일 표현이 뛰어나 이대로만 출시 된다면 역대급 카메라가 아닐 수 없습니다.

하지만, 카메라는 화소수 외에도 렌즈의 성능 및 CCD의 성능까지 고려해야할 변수가 많기 때문에 단순히 화소가 높다고 카메라를 판단하는건 무리지만 스마트폰같은 작은 기기에서 1억화소를 재현했다는건 큰의미가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샤오미 CC9 Pro는 총 5개의 카메라를 장착하고 있어 각 카메라의 기능도 호기심을 자아냅니다.

 

샤오미는 CC9 프로에 삼성전자의 아이소셀 브라이트 HMX(ISOCELL Bright HMX) 센서를 탑재 하여 빛이 약한 촬영 조건에서도 타사 작은 CCD보다 더 많은 빛을 받아 들일수 있다고 합니다. 야경 사진에 유리해 보이는데, 아이폰 11과 비교해 보고 싶네요

 

"1000명 가까운 인력의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어렵게 개발했다고 하는데, 과연 그성능이 어느정도인지 궁금합니다.

11월 5일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하니 추가 정보가 더 나올거 같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