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LG의 폴더블폰 출시는 내년 상반기?

IT소식

by 허니듀크 2019. 12. 2. 22:19

본문

올해 최고 인기폰은 역시 폴더블폰이죠.

삼성 갤럭시 폴드가 엄청난 인기를 끌며 매진행진을 했고, 얼마전 화웨이 메이트 X가 판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되며 벌써부터 암시장에 천만원에 호가하는 가격에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이에 LG의 폴더블 폰은 도대체 언제쯤 나오는것인지 궁금해 하는 분들이 많습니다.

일단 LG는 타사에 비해 많은 수의 폴더블폰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허에 비해 아직 이렇다할 출시 소식이 들리지 않는것은 LG에서는 폴더블폰 최초출시의 의미를 두고 있지 않다고 합니다.

그만큼 더 완벽한 폴더블폰을 만들려고 하는것일지도 모르겠습니다.

LG에서 낸 특허를 기반으로 예상을 해보면 화웨이 메이트 X와 유사한 디자인임을 알수 있습니다.

카메라는 사이드바 형태로 한쪽에 있으며 전,후면 같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카메라는 3개 또는 4개로 보이며 베젤은 최소화로 얇게 디자인도어 화면을 최대한 많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품 상단에 전원버튼 및 스피커 & 마이크가 있으며, 하단엔 스피커와 각종 단자들이 있습니다.

여태까지 LG의 행보를 보면 카메라와 스피커에 공을 들이는 것을 알 수 있는데, 플래그십 기종이라고도 할 수 있는 폴더블 폰엔 과연 어느 정도의 퀄리티를 가진 스피커와 카메라가 들어갈지 기대가 됩니다.

 

삼성에선 벌써부터 갤럭시 폴드2의 티저도 나오고 있는데, LG 폴더블 폰도 갤럭시 폴드 2 보다 늦어지진 않을거라는 예상이 있습니다.

그렇다면 내년 상반기에 출시 할 수도 있을거라 생각됩니다.

 

너무 늦지 않게 LG의 폴더블 폰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