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윈도우7 대체가 될까? 무료 티맥스OS 살펴보기

IT

by 허니듀크 2020. 1. 16. 22:19

본문

2020년 1월 14일 부로 MS에서 윈도우7의 기술지원을 종료 했습니다.

이제 윈도우7을 계속 사용시 보안지원이 되지 않아 해킹이나 스미싱등에 취약해 질수 있습니다.

MS에서는 윈도우10으로의 업그레이드를 유도 하고 있지만 가격이 부담이 되기도 합니다.

이에 대체재로 티맥스OS가 급부상하고 있는데 티맥스OS는 국내 기술로 만들어진 OS로 개인 사용자는 무료입니다.

 

티맥스 OS는 리눅스 기반의 OS로 프로그램 설치나 윈도우 프로그램 호환성등에 일부 제약이 있습니다.

 

티맥스OS는 아래 배너를 클릭하면 받을수 있습니다.

 

TmaxOS – 8월15일, 개인용 Home Edition 무료공개! 지금 바로 다운로드 하세요!

지금 바로 TmaxOS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하세요!

tmaxos.com

설치 과정은 윈도우보다 간단하며, 장치 드라이버도 상당히 많은 제품을 지원해 자동 설치 됩니다.

하지만 최신 하드웨어의 드라이버는 지원하지 못하는 제품도 있어 최신 PC의 경우 수동설치가 필요합니다.

티맥스 OS는 일반 문서 작업등 사무용으로 적합하고 OS가 윈도우에 비해 쾌적하고 빠르다고 합니다.

또한, 투오피스를 사용하면 MS 오피스 파일을 열고 저장을 할수 있도록 개발중이라고 합니다.

MS 오피스와의 호환성만 완벽 하게 지원한다면, 사무용 PC로 많은 수요가 있을거라 예상됩니다.

또한, 내장 브라우저은 투게이트는 크로미움 기반으로 만들어져 크롬을 사용하던 분들은 이질감 없이 적응하실 수 있습니다.

공공기관이나 금융사이트들의 이용도 무난히 이용이 가능합니다.

 

그외 윈도우용 프로그램이 호환 되는게 많지 않지만 가장 많이 사용 프로그램인 카카오톡이 실행 된다는건 큰 매리트 입니다.

​티맥스OS는 호환성등을 꾸준히 개발중이라고 하니 MS오피스와의 완벽 호환만 되도 사무용으로는 추천할 만 합니다.

 

하지만 개인 PC로 사용하기엔 게임등 아직 호환되는 부분이 약해 조금더 지켜볼 필요가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