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공임나라 자동차 정비 체험기

카라이프

by 허니듀크 2019. 8. 24. 11:12

본문

자동차 뒷 브레이크 패드가 기준치 이하로 닳았다는 검사소 직원 말에 뒷브레이크를 교체하기로 하고 동네 공업사를 방문해서 견적을 내니

최저가가 7만원 이었습니다. 저는 공임나라를 통해 인터넷으로 직접 부품을 구입하고 공임나라에 정비를 예약해서 합리적 가격으로 수리를 했습니다. 총비용은 43,000원 들었습니다.

 

먼저 브레이크패드를 인터넷으로 구매 하였고 공임나라를 통해 공업사를 예약하고 수리했습니다.

공임나라 예약 방법은 아래 링크해 드리도록 할께요~

 

아침9시 예약이라 일찍 나갔는데 벌써 수리를 하시는 분들이 있더군요.

제가 신청한곳은 집에서 제일 가까운 신림점이었구요

별점도 높고 리뷰도 많은 곳을 선택했습니다.

대기실엔 cctv가 있어서 차에 만약 문제가 생기거나 한다면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믿음직 스럽네요.

 

 

차종이 벤츠, 포르쉐도 있습니다. 수입차 정비도 잘 하시나 봅니다.

카렌스 몰고 있는 저는 웁니다...ㅠㅠ

뒷 브레이크 패드 교체라 차를 살짝만 띄워서 작업중입니다.

제 뒷 브레이크패드를 떼어냈는데 보이시나요?

편마모가 심하네요. 브레이크 라이닝 끝부분이 녹이 많이 슬어서 저렇답니다.

저렇게 되면 초기에 브레이크 접지력이 떨어져서 급정거할때 밀릴수 있다고 하시네요. 친절하게 설명해 주시고 라이닝 갈으라고 부담주시지도 않습니다. 이체 차를 바꿔야 할 시기이기에 그냥 브레이크 패드만 교체합니다.

외제차는 라이닝에 녹이 잘 안슨다는데... 애국심으로 국산차 타고 싶어도 고민스럽게 하네요.

제가 호기심이 많아 옆에서 이것저것 물어봐도 귀찮아 하지 않으시고 성심껏 대답해주셔서 감사했습니다.

짜잔 다됬습니다. 얼마전 코스트코에서 교체한 미쉐린타이어와 함께~

녹색캡이 튀긴하네요~ 만족스런 수리였습니다.

 

 

 

공임나라에서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동차 수리하기

얼마전에 자동차 검사를 했는데 브레이크 뒷 패드를 갈아야 한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브레이크, 타이어등은 정말 안전에 치명적인 부분이라 바로 공업사, 오토큐등에 문의를 했습니다. 오토큐는 음... 너무 비싸..

yoons-family.tistory.com

 

코스트코 타이어 교체 할인 가격 및 소요 시간

교통사고의 약 20%가 타이어 교체 주기를 놓쳐 타이어의 파손등으로 인한 사고라고 합니다. 일반적인 교통사고에 비해 사망률이 4배 가량이나 높은데, 주기적인 점검을 통해 교체를 해주시면 좋습니다. 1. 타이어..

yoons-family.tistory.com

 

스피드 메이트에서 자동차 오일 50%할인받고 교체하기~

오늘은 자동차 오일 교환 싸게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려고 합니다. 예전엔 유진상사에서 오일, 오일필터, 에어필터를 구입후 바로옆에 있는 지정점으로 가서 공임을 따로 주고 교체를 했습니다. 나름 저렴하다고..

yoons-family.tistory.com

 

자동차 검사 비용, 할인, 시간, 위치안내

자동차는 출고후 4년이 지나면 2년에 한번씩 검사받게 되어 있습니다. 기간은 2달을 주고 기간안에 검사를 받지않으면 과태료를 내게 되어 있으니 잊지말고 체크 하세요. 과내료는 검사기간 만료일부터 30일 이내..

yoons-famil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