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핑하고 코인까지 받는다~ 브레이브 웹브라우저

IT

by 허니듀크 2019. 11. 21. 15:13

본문

블록체인 기반 웹브라우저 브레이브가 정식 버전(1.0)을 출시 했습니다.

기존에 PC와 안드로이드 만 지원을 했었는데, 이제 iOS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게 됬습니다.

 

브레이브는 블록체인 기반으로 웹서핑을 하면서 광고를 시청할 경우 이더리움 기반의 BAT(베이직어텐션토큰)을 보상으로 지급합니다.

정식 버전에서는  사용자가 후원하고 싶은 웹사이트에 BAT를 전송할수 있으며, 악성광고나 개인정보추적기등을 차단할수 있는 기능인 브레이브 실드 추가 됬습니다.

 

브레이브 실드는 추가설치 없이 바로 사용이 가능하며, 이기능을 사용할 경우 구글 크롬보다 58% 적은 데이터로 최대 6배 빠른 서핑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크롬과 브레이브 비교

실제 설치하고 사용해보니 광고가 안나와서 그런지 2배이상 빠른 느낌 이었습니다.

 

크롬은 메모리를 많이 소모하는 단점이 있는데 홈페이지상에 3배가 빠르다고 하니

후원할수 있는 웹사이트는 유튜브, 트위치, 트위터, 깃허브 등 30만 여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브레이브의 CEO 아이크는 넷스케이프에서 자바스크립트를 창안을 한 인물로 유명합니다.

또한 파이어폭스를 만들기도 했는데, 그때 함께 일했던 브라이언 본디와 함께 브레이브를 만들었습니다.

 

설치 후 설정은 간단합니다.

기본검색 엔진을 설정합니다.

크롬등에서 북마크를 가져옵니다.

테마를 선택합니다.

리워드를 사용하게 되면 지갑을 업홀드와 연동합니다.

리워드 필요없이 브라우저만 사용하는것도 가능합니다.

리워드 사용시 월렛검증하기를 클릭하면 업홀드로 연동되어 회원가입 후 지갑이 연동됩니다.

 

설정창에서 광고를 시간당 몇개를 볼건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현재 광고가 많은 편이 아니라 최대 5개로 설정합니다.

브라우저 초기 화면에서 광고 차단갯수 및 절약된 시간, BAT 정보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