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휠 얼라이먼트 싸게 잘하는 곳 추천

카라이프

by 허니듀크 2019. 12. 28. 13:53

본문

몇달전 코스트코에서 타이어를 교체 하면서 얼라이먼트를 해달라고 했더니 코스트코에서는 얼라이먼트는 안한다고 하더군요.

그래서 공임나라에서 근처 몇군데 정비소를 알아보니 주변에는 얼라이먼트를 맞춰주는 곳이 없었습니다.

 

타이어 뱅크 같은곳에서 얼라이먼트를 봐준다고 하던데

몇년전 타이어뱅크에서 바가지를 쓴뒤로 인식이 좋지 않아 주변에서 수소문해서 찾아간 곳입니다.

 

얼라이먼트 비싼덴 8-9만원에서 아주 싼데는 3-4만원 정도이던데, 제가간 곳은 4만원 이었습니다.

미리 전화로 가격을 물어보고 갔죠.

 

위치는 구로 디지털단지 근처입니다.

휠 얼라이먼트 맞추는건 뭐 다 비슷합니다.

앞뒤 타이어에 겨측기를 끼우고 조정합니다.

그런데 이번에 뒷바퀴가 좀 많이 어긋났는데 카렌스는 트레일링 암이 고정형태라 조정이 안되서, 조정되는 트레일링 암으로 교체 해야 된다네요.

사진에 보이는 가로 축 바 2개중 위에것이 틀레일링 암입니다.

떼어내서 비교한 것입니다. 위에 것이 기존에 있던 조정이 안되는 통짜 트레일링암

아래것이 가운데 부분이 길이조정이 가능한 트레일링 암입니다.

 

카렌스는 왜 조정이 안되는 암을 사용해서 돈이 더 깨지네요.

교체 후 입니다. 부품도 미리 보여주시고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더 믿음이 갑니다.

영점 조정이 되고 나니 뭔가 좀 후련한 기분이 드네요.

뒷바퀴는 카렌스 특성상 가스통 무게 때문에 시간이 지나면 또 틀어진다고 약간 바깥쪽으로 조정해주시네요.

 

생각보다 돈이 좀 더 들었지만 타이어 계통은 안전에 문제가 될수도 있으니 수리하길 잘한거 같습니다.

얼라이먼트도 자주 보지 않았는데 앞으로 1년에 한번은 볼려고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