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PS5 듀얼쇼크5의 새로운 기능

IT소식

by 허니듀크 2020. 3. 10. 22:22

본문

ps5가 올해 말 출시를 앞두고 새로운 듀얼쇼크5의 새로운 기능들에 대한 정보가 업데이트 되고 있습니다.

새로운 듀얼쇼크5의 디자인은 기존 듀얼쇼크4의 디자인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패드의 디자인은 이미 새로나올만한게 없기도 하거니와 기존 듀얼쇼크4의 만족도가 높아 굳이 바꿀이유가 없었던거 같습니다.

 

하지만 기능은 상당히 많은 부분에서 업데이트가 되는데, 어떤 부분이 업데이트 되었는지 살펴 보겠습니다.


1. 무선충전

이제 무선충전은 선택이 아니라 필수가 되었습니다.

기존 방식과 동일한 유선충전도 지원하지만, 전용 악세사리를 이용하면 무선충전이 가능해 보이는데 악명높은 소니의 악세사리 가격이 관건이 될 전망입니다. 무선 충전 패드의 가격은 또 얼마나 사악하게 나올지 궁금하네요. 출시된후 조금 지나면 중국산 서드파티 악세사리들이 나오긴 하겠지만 아무래도 무선충전 부분이라 속도나 안정성에서 정품을 쓰는게 나을거 같습니다.

 


2. 바이오 피드백

듀얼쇼크5는 게이머의 심박수나 땀등이 생체 데이터를 인식해 게임내에 적용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물론 이부분을 사용하기 위해선 전용 액세서리를 사용해야 할것으로 보여 액세서리 지출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지만, 생체데이터를 제대로 활용하는 게임이 등장한다면 이정도의 지출은 감수할 수 있을듯 합니다.


3. 터치스크린

듀얼쇼크4에서 단순히 터치만 지원하던 패드에서 이제 스크린을 지원해 이를 이용한 다양한 포멧의 게임들이 출시될 예정입니다.


4.마이크 내장

듀얼쇼크5에는 마이크가 기본 내장되어  PS5 어시스턴트에 음성으로 명령을 내리거나 상호 소통이 가능해 집니다.

내장된 마이크로 온라인 게임시 상호 소통도 가능하지 않을까 예상해 봅니다.

 


5. 플레이스테이션 어시스트

소니의 AI 플레이스테이션 어시스트는 다양한 게임의 정보를 알려주며 게임을 진행하는 과정에서 해당 게임의 동작이나 사용법 등을 스스로 배워, 이를 사용자에게 알려줌으로써 게임을 좀 더 쉽고 재미있게 만들어 줄 것으로 보여진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