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vidia Shield TV 쉴드 3세대 출시일, 특징, 가격

IT소식

by 허니듀크 2019. 10. 19. 17:48

본문

안드로이드 박스의 플래그쉽이라 불리는 엔비디아 쉴드 3세대가  출시 예정입니다.

프로버전(좌)과 일반버전(우)

출시일은 10월 28일이며 가격은 프로버전이 199.99달러 일반 버전이 150달러로 예상됩니다.

 

여전히 가격은 비싸군요. 

가격만큼 성능은 확실합니다. 전작도 가격만 빼면 만족도는 높은 편이며, 게임머신으로도 훌륭한 성능을 뽑아 줍니다.

프로 버전은 전작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스펙은 3GB램에 16GB플래시 저장소로 2세대오 여전히 동일합니다.

이전 버전과 가장 큰 다른점은 기존의 X1칩에서 Tegra X1+ 칩으로 업그레이드 되었습니다.

Tegra X1+ 칩은 닌텐도 스위치에 쓰인 칩과 동일한데 이전 버전에 비해 25%의 성능 향상이 이루어 졌다고 합니다.

이제 콘솔게임기라고 해도 될정도로 향상이 되어 보입니다.

그외, AI 업스케일링 기술로 화질을 4K로 개선 시키는 기능이 추가 됬으며, HDR컨텐츠를 위해 돌비 비전을 지원합니다.

리모컨은 손에 꼭맞는 그립감의 삼각형 형태로 바뀌었으며, AAA 배터리2개로 동작합니다.

음성명령을 지원하며, 블루투스 연결이 됩니다.

가운데 넷플릭스 버튼이 생겼네요.

일반 버전은 원통형 디자인으로 디자인은 글쎄요 뭔가 좀 저렴해 보이네요.

칩셋과 램은 동일하나 저장공간이 8GB로 낮아 졌고 프로에는 USB포트가 있으나 일반버전은 없습니다.

 

Micro SD카드로 용량 확장이 가능하며, 외부 포트는 HDMI 하나만 지원합니다.

참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Nvidia의 GeForce Now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와 동일한 다양한 앱과 게임을 사용할 수 있어 안드로이드 박스 역할 외에 게임등 가족 엔터테인먼트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지원합니다.

 

이번에는 정발을 기대해 보며 얼마 남지 않은 출시일이 기대 되네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