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DS220J, VPN 서버로 아이폰, 맥북 연결하기

IT

by 허니듀크 2020. 4. 25. 22:29

본문

비싼 나스 들여서 단순히 영상만 보시나요?

VPN 서버를 세팅해서 외부에서도 내부 네트워크 처럼 이용해 보세요.

 

VPN 서버가 뭔지 모르신다면 단순히 예를 들면 중국으로 여행을 가셔서 유튜브를 보려고 하면 당연히 중국정부에서 막았기 때문에 볼수 없을겁니다. 또 해외에 나가서 다음이나 네이버의 영상을 보려고 하면 해당국가에서는 서비스를 할수 없다며 시청할수 없습니다.

 

VPN 서버를 설정해서 연결을 한다면 나의 네트워크 위치가 집에서 인터넷을 하는것처럼 IP가 설정이 되기 때문에 이런 제약없이 사용이 가능합니다.

 

VPN은 자신의 위치를 숨기기 위해서 혹은 집에 설정해 놓은 네트워크를 사용하고 싶을때 사용합니다.

 

1. VPN Server 설치

패키지 센터를 열어서 VPN Server 를 설치 합니다.


2. 설정

VPN 설정은 PPTP, OpenVPN, L2TP/IPSec 세가지가 있는데, PPTP는 보안에 취약해서 사용안한다고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은 그중에서 L2TP/IPSec을 지원하는데 화면에 보이듯이 IP 세팅하고 최대 연결수 등은 편하신대로 설정하시면 됩니다.

사전공유키 까지 설정하고 적용하면 끝입니다.


3. 포트 열기

공유기에서 VPN 포트를 열어줘야 하는데 UDT 포트 1701, 4500, 500을 열어 줍니다.


4. 아이폰 설정

아이폰 설정은 설정 > 일반 > VPN 메뉴에서 설정 합니다.

서버 도메인과 로그인 계정과 비밀번호 그리고 VPN Server 에서 설정한 사전공유키를 입력하면 됩니다.

설정이 완료 되면 설정에 VPN 메뉴가 생기고 활성화 되면 LTE옆에 VPN이라는 글자가 생깁니다.


5. 맥북 설정

시스템환경설정 > 네트워크에서 추가를 합니다.

VPN을 선택하고 서비스유형은 L2TP, 이름은 아무거나 설정하시면 됩니다.

서버 주소와 아이디를 입력하고 인증설정을 클릭합니다.

암호는 시놀로지 DSM 비번, 공유 보안은 VPN Server 에서 설정한 사전공유키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고급에서 VPN 연결을 통해 모든 트래픽 전송을 체크합니다.

설정을 끝내고 연결을 클릭하면 연결이 되면 연결됨으로 나오고 메뉴막대에서 VPN보기를 체크하면 굳이 설정에 들어가지 않고 메뉴막대를 통해 간편하게 VPN연결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제 세계 어느나라를 가더라도 국내 서비스를 이용할수 있고 또한 이렇게 연결된 컴퓨터는 집 공유기와 연결된 컴퓨터와 동일한 네트워크로 인식되기 때문에 공유기 접속도 192.168.0.1로 접속이 되며, 그룹으로 묶인 네트워크 자원을 마음대로 사용이 가능하게 됩니다.

 

여기까지 시놀로지를 통한 VPN 연결방법을 알아 보았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