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시놀로지 DS220J 4K 영상 미박스, 아이폰 스트리밍

IT

by 허니듀크 2020. 4. 25. 21:28

본문

시놀로지 신제품인 DS220J의 CPU 성능은 전작인 218J에 비해 비약적으로 업그레이드가 되었습니다.

  220J 218J
CPU 모델 Realtek RTD1296 Marvell Armada 385 88F6820
CPU 아키텍처 64-bit 32-bit
CPU 주파수 쿼드 코어 1.4 GHz 듀얼 코어 1.3 GHz

기존에 32bit 였던 CPU가 64bit로 업그레이드 되었는데 이 CPU는 동영상에 특화되었던 기존 218Play 와 동일한 CPU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런한 성능의 업데이트로 4K영상이 얼마나 자연스럽게 재생이 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가정용으로 제일 하위기종인 220J 의 가성비는 얼마나 좋아졌을까?

 

일단 nPlay 앱을 이용해서 미박스와, 아이폰에서 테스트 해봤습니다.

nPlay는 트랜스코딩없이 다이렉트로 영상이 재생되는 방식이라 기기성능을 확인하기에 가장 좋은 방법이 아닌가 합니다.

nPlay의 네트워크로 WebDev로 연결했습니다

WebDev연결방법은 시놀로지 WebDev Server 세팅후 포트만 열어주면 되는데 자세한 방법은 다음에 포스팅하도록 하겠습니다.

영상은 4K영상으로 헌터킬러? 잘 모르는 영화인데 테스트 용으로 구해 봤습니다.

영상은 올렸더니 짤려서 사진으로 대신합니다.

테스트로 짧은 부분만 올려 봤습니다.

영상은 트렌스코딩을 안했음에도 끊김없이 아주 매끄럽게 나오고, 중간에 버벅임이라든지 끊김이 전혀 없었습니다.

CPU의 업그레이드가 확실한 효과를 보는거 같습니다.

 

영상을 재생하면서 파일 업로드라든지 포토스테이션에서 사진보기등 가벼운 작업등은 전혀 영향을 안미치는 거 같습니다.

제 사용 용도는 미디어서버, 사진, 토렌트, 음악, 드라이브, FTP, 홈페이지 운영, VPN, 노트, 캘린더 등을 사용하는데 전혀 부족함을 느끼지 못합니다. 원래 사용하다 부족하다 싶으면 업그레이드도 생각중이었는데 지금 만족도가 높아 업그레이드의 필요성을 못느낄 정도입니다.

 

220+ 가 출시된다면 어느정도 빠를지 궁금함은 생깁니다.

 

미박스를 통해 TV에서도 재생이 가능한데 마찬가지로 미박스에 nPlay설치 후 네트워크로 WebDev로 연결해서 보면 됩니다.

10년이 넘은 TV가 아직도 잘나와서 기변을 못하고 있습니다.

미박스에 nPlay를 통해 재생하고 있고 사진이 좀 이상하게 나온듯한데 화질은 아주 깨끗하고 끊김없이 잘나옵니다.

 

나스를 생각중이시고 집에 미박스등 안드로이드 박스가 있으시다면 아주 좋은 궁합이라고 생각됩니다.

그동안 모아놓고 연결하기 귀찮아서 못봤던 영화들을 잔뜩 넣어놓고 보는 중인데 아주 좋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