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박스S, 미박스3 어떤게 좋을까? 비교 사용기

IT

by 허니듀크 2020. 4. 20. 17:31

본문

예전에 미박스 텔레비 버전을 구매해 글로벌 롬으로 올리고 잘 사용중입니다.

사용하다 보니 방과 거실로 볼때마다 미박스를 이동하는게 불편하기도 하고 미박스S에 대한 궁금증도 생겨 구매하게 됬습니다.

티몬에서 구매했는데 배송은 해외배송임에도 불구하고 3일정도 걸렸습니다. 

4K Ultra HD Set-top BOX라고 써있군요.

구성품은 본체, HDMI 케이블, 리모컨, 아답터, 건전지가 들어있습니다.

아답터는 110V 용이고 프리볼트 입니다. 몇백원짜리 변환잭 하나 미리 구매해 놓으시면 됩니다.

 미박스3 와 미박스S는 외관상 크기와 라운딩 그리고 로고 위치가 다릅니다.

위가 미박스3, 아래가 미박스S인데, 유선형인 미박스3에 비해 미박스S는 플레이스테이션 느낌도 살짝 나는데 조금더 작아진 크기에 플랫해진 느낌이 듭니다. 일단 외관은 미박스S가 좀더 마음에 드네요.

리모콘드 약간 달라졌는데 전원버튼이 좀더 확실하게 디자인됬고 그외 넷플릭스 앱으로 바로 연결되는 버튼 구글 라이브 버튼 그리고 가장 편리한 앱서랍 버튼이 생겨서 앱설치후 앱서랍 버튼으로 바로 실행이 가능해져서 좀더 편리해 졌습니다.

 

미박스는 두가지 외관이외에 큰 차이점은 없고 차이점이라고 한다면 블루투스와 OS버전입니다.

  미박스3 미박스S
블루투스 4.0 4.2
OS 안드로이드 8 안드로이드 8.1

전원을 켜면 중앙에 불이 하나들어오는데 이게 너무 희미해서 잘눈에 띄진 않습니다.

미박스가 부팅되고 나면 리모컨을 먼저 인식합니다.

다국어 버전이라 한국어를 선택하면 되는데 제일 하단에 위치합니다.

그리고 인터넷을 연결해야 하는데 랜포트가 없어서 와이파이로 연결해야 합니다.

랜포트를 사용하려면 USB형으로된 랜카드를 사용하면 됩니다.

구글 스토어를 사용하기위해 로그인 설정까지 하면 기본설정은 완료 됩니다.

앱서랍 버튼으로 설치된 앱을바로 볼수 있어서 아주편리 합니다.

 

두가지 미박스 버전을 비교해 보면 둘다 차이가 크지 않아서 굳이 구매하려면 좀더 최신버전인 미박스S를 추천 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