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성비 최강 10만원대 32인치 커브드 모니터

IT

by 허니듀크 2019. 8. 8. 15:36

본문

요즘 모니터 가격이 엄청 싸졌습니다.

인치당 만원이라는 소리가 엊그제 같은데 이제 그벽도 깨져 버린거 같습니다.

10만원대라면 19만9천원이겠지 생각하고 들어오셨다면 맞습니다. 가격은 19만9천원입니다. 꽉채운 10만원대 모니터죠.

마케팅이란게 그렇죠~ ㅎㅎ 

모니터 알아보느라고 가격비교 엄청했는데 이제품만한 상품이 없는거 같아 최종 선택했습니다.

 

요즘 대세라는 커브드형의 모니터, 리안텍 32인치 커브드 모니터 CURVED CF3276K 입니다.

생소한 브랜드라 처음엔 경계심이 먼저 들었는데, 제가 생각하는 기능을 만족하면서 가격대가 20만원 미만의 제품을 찾고 있었는데 딱 찾는 제품이었습니다.

 

먼저 제가 생각한 기능을 설명하자면

 


1. 다양한 인풋 포트

 

인풋이 이렇게 다양하게 있는 제품이 찾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커브드는 더없네요.

HDMI, DVI, VGA가 있어 다양한 인풋을 입력할수 있습니다. 디스플레이 포트가 없는건 좀 아쉽긴 하지만 최신 PC나 입력 기기는  HDMI만 있어도 연결하는데 어렵지 않습니다. 이외에 AUDIO in, AUDIO out 기능이 있는건 참신하더군요. out 기능은 솔직히 얼마나 쓸지는 모르겠네요. 스피커 연결해서 쓰기엔 요즘 블루투스 스피커들이 워낙 싼가격에 잘나와서 잘 쓰게 될거 같진 않습니다.

 

2. 삼성정품 패널

패널이 어디 것이냐도 중요하죠. 커브드는 대부분 삼성에서 나오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홈페이지에 삼성정품 패널을 쓴다고 인증되 있으니 맞겠죠~ 솔직히 확인할 방법은 없습니다만, 이런걸로 속이진 않을거라 생각됩니다.


3. REAL 75Hz

주사율이 120Hz 가 좋겠지만, 가격대가 제 예산보다 올라가 버리네요, 기존 60Hz만 보다가 75Hz를 보니 화면이 좀더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이부분은 개개인이 느끼는게 다르기 때문에 직접 보시는게 좋긴합니다. 주변에 하이마트나, 삼성디지털 플라자에서 75Hz와 60Hz를 비교해 보시면 될거 같습니다.

 

 

이제품의 해상도는 1920*1080 FHD인데요. 

4K 해상도로 가게되면 가격이 많이 올라가게 됩니다. 제가 보기엔 이정도 해상도면 사용하는데 크게 무리가 없어 보입니다.

오히려 해상도가 너무 높으면 화면이 너무 작아보여서 불편하더라구요.

물론 4K영상을 제대로 볼 수 없다는 단점이 있는데요. 4K영상은 75인치 이상 큰 TV에서 보는게 더 좋은거 같고, 간편하게 거실에서 PC와 함께 쓸 용도면 이정도가 딱인거 같습니다.

 

기존에 24인치를 쓰다가 32인치를 쓰니 진짜 커보이네요.

거실에 놓은 모니터는 주용도가, HTPC, PS4, 미박스용 입니다.

게임을 할때도 화면이 시원하니 좋습니다. 색감도 좋네요. 2인용 할때 화면이 24인치 쓸땐 좀 작았는데 바꾸고 나니 훨씬 만족스럽습니다.

PC도 1920 해상도가 결코 작은게 아니라 서핑하기도 좋습니다. 화면에 물결무늬는 사진찍을때 생기는 현상이라 실제 화면은 깔끔하게 나옵니다.

아쉬운점은 만원 더주고 무결점을 샀는데 화면 구석에 데드픽셀이 하나 있네요.

구석이라 자세히 보지 않으면 신경쓰이는 정도는 아닌데 모니터쪽에 있는 사람에게 물어보니 데드픽셀 하나도 없이 만드는게 엄청 힘들다고 합니다. 그래도 신경쓰이는건 어쩔수 없네요.

 

리안텍 무결점 정책은 다음과 같습니다.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는 아래 링크에서 하세요

http://www.monitor.co.kr/

 

모니터 무결점 테스트 사이트

 

www.monitor.co.kr

전체적으로 가격대비 성능은 최고인거 같습니다.

화면색감이나, 해상도도 만족스러웠고, 무엇보다 커브드를 이가격에 구매할수 있는게 매력적입니다.

저는 무결점 보다는 그냥 일반으로 사는게 더 나은거 같습니다.

 

소리가 좀 작다고 느껴지는게 단점인데, 이건 개인 취향이라 참고 하시라고 영상 남겨드립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