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아이패드 중고나라 구입시 사기꾼 업자 거르기

IT

by 허니듀크 2019. 7. 21. 08:17

본문

저는 아이패드 2세대 프로 12.9 64G 셀룰러를 직거래로 구입했습니다.

아이패드 3세대가 나온 지금 2세대냐 하실지 모르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2세대 중고를 선택 하게 되었습니다.

 

가지 이유가 있는데 중요도 순위로 나열하자면

  1. 가격이 싸다 : 3세대 64기가 기준으로 중고가가 30만원 정도 차이가 납니다.
  2. 성능차이가 크지 않다 : 예전에 프리스비에 가서 자주 만졌었는데 고성능의 게임을 하지 않는 이상 차이를 전혀 느끼지 못했습니다.
  3. 터치 아이디 사용 : 12.9 크기상 페이스 아이디는 패드를 들거나 얼굴을 들이밀기 불편합니다. 2세대는 터치 아이디도 2세대라 인식도 엄청 빠릅니다.
  4. 위아래 구분이 가능하다 : 홈버튼이 있어서 위아래 구분이 가능합니다. 이게 실사용에서는 단자나 카메라 위치 때문에 홈버튼이 없는 3세대는 엄청 불편합니다.
  5. 베젤이 두껍다 : 이게 장점이자 단점인데 베젤이 얇은 3세대는 크기가 작아서 들고 다니기가 좋지만 막상 손으로들고 볼때는 손으로 화면을 가려 버리는 단점이 될수 있습니다.

같은 화면에 다른 크기 비교

이런 저런 이유가 있지만 아무래도 가성비가 제일 중요했던거 같습니다.

 

중고나라에서 매물을 고를때 저만의 철칙이 있습니다.

  1. 사기꾼을 거를것
  2. 직거래 원칙
  3. 업자는 패스
  4. 찍힘이 없을것
  5. 화면에 빛샘 이나 기스등 문제가 없을것
  6. 셀룰러 일것

 

중고나라는 진짜 사기꾼이 많습니다.

사기꾼을 거를때 일단 가격이 너무 쿨매인 경우는 의심을 합니다.

그리고 전화번호 없이 카톡만 있을 경우 조심합니다. 

제가 사기꾼을 거른 케이스를 하나 알려 드리자면 카톡을 등록하니 떡하니 애까지 포함한 가족사진이 있습니다. 사기꾼들은 의심을 피하기 위해 단란한 가족 사진을 도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구매 원한다니  전주인데 직거래 또는 고속버스로 바로 보내준다고 합니다.

저도 전주라고 하고 직거래 하고 싶다고 하니 전주어디냐고 묻습니다. 보통 안묻는 질문이죠
전주 어디라고 하니 그다음 부터 잠수를 탑니다. 그리고 카톡에 등록하면 PC 카톡에도 등록이 되는데

등록되면서 바로 경고창이 뜹니다. 필리핀에서 가입한 카톡이라네요.

이런 사기꾼들 언제나 근절이 되려나, 우리가 피해 나갈수 밖에  없습니다.

 

그리고 업자를 피해야 하는데 이유 업자들이 파는 폰이나 패드는 물론 문제가 없을 수도 있지만 파손이나 고장난 제품들을 수거해서 부품 조합으로 만들어 파는 경우 있기 때문입니다.

물론 사용하는데 문제가 없을수 있으나 부품들이 정품이 아닌 호환제품일 경우도 있기 때문에 권장하고 싶지 않습니다.

 

업자를 거르는 방법은 보통 박스나 충전기 없이 본체만 파는경우, 또는 파는 지역이 넓거나 파는 품목이 다양한 경우, 이런경우에 문자를 보내거나 하면 어떤거 봤냐고 물어봅니다

 

그리고 글쓴사람의 다른글 보기를 하면 업자의 경우 비슷한 글이 엄청 많습니다.

 

모든 업자가 그런건 아니지만 아무래도 찝찝함은 피하는게 좋겠죠

 

사기꾼과 업자를 피하고 이제 개인에게 살때 직거래로 만나면 확인해야 할것들 있는데요.

  1. 화면에 기스나 빛샘은 없는지
  2. 홈버튼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3. 볼륨키와 전원키는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4. 자잘한 기스 말고 찍힘은 없는지
  5. 셀룰러는 작동하는지
  6. 터치에 오류는 없는지

자잘한 생활기스는 쓰다보면 안생길 없는 부분이기 때문에 이거 너무 따지시면 중고로 구매가 힘듭니다. , 찍힘은 피해야 하는게 충격이 가해졌다는 것이기 때문에 내부 부품에 손상이 가해질수도 있기 떄문입니다.

 

셀룰러 확인 하시려면 기존에 태블릿에서 쓰시던 유심을 가져가시면 되고, 없으시면 판매자에게 미리 그부분 직거래시 확인 부탁하면 됩니다.

저는 기존에 SKT에서 데함으로 쓰던 유심이 있는데 핸폰용이라 번호는 잡히는데 셀룰러가 안되더군요.

지점으로 가야 하는데 요즘 토요일에 하는데가 없어서 나중에 연차를 내서 가야하네요. 귀찮

 

다음은 아이패드 실제 사용기 펜슬 사용기 등을 올리겠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