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얼마나 빠를까? 갤럭시 A90 5G 사용기

IT

by 허니듀크 2020. 3. 17. 21:23

본문

A90은 자급제 5G폰으로 중급형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제품입니다.

자세한 스펙과 장단점은 아래 링크를 클릭하세요

 

 

중급형 5G 갤럭시 A90 스펙, 가격 및 특징

삼성에서 고급형 라인인 S10 이후에 중급형으로 A90을 출시했습니다. 가장 큰 특징은 5G 통신망을 사용한다는 것이죠. 출시가는 89만 9800원으로 S10에 비해 저렴하지만, 기존 보급형 중저가 라인에 비해 비싼편입..

yoons-family.tistory.com

최근 우연한 기회로 A90이 생겼습니다.

5G폰은 처음이라 얼마나 빠를지 테스트를 해봤습니다.

요즘 갤럭시 패키지 디자인은 거의 비슷한거 같네요 비슷한 디자인에 A90이라고 써있는 부분만 좀 다른거 처럼 보입니다.

기본 바탕화면은 영상으로 움직이는 배경화면을 보여주고, 기본 5가지 테마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사양이 올라가다 보니 자연스럽게 액티브한 배경화면을 지원하게 되는거 같습니다.

화면은 6.7인치라 상당히 큰 느낌이 듭니다.

웹 서핑을 해보니 네이버 화면이 상당히 많으 부분이 한눈에 들어와 시원한 느낌이 듭니다.

스와이프 느낌도 빠릿한 느낌이 들고 전체적으로 성능은 일반적인 사용 이외에 영상이나 게임부분도 충분히 커버 가능하게 보입니다.

외관은 S10 시리즈부터 적용된 디자인으로 각도에 따라 홀로그램 느낌의 색감과 메탈 느낌의 테두리가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뭐 당연한 거겠지만 삼성페이는 잘됩니다. 화면 상단에 5G 라고 표기 되어 있는데, 속도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참고로 SKT이고 참고로 지금 집이 인터넷 신호가 약해 와이파이를 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순서대로 LTE, Wifi, 5G 입니다.

인터넷은 100M 광랜인데 85메가 정도로 양호하게 나옵니다.

 

LTE는 상당히 느린편 입니다. 9메가 라니 안습이네요.

같은 장소로 5G는 Wifi보다 빠른 180메가... Wifi의 2배가 넘는 속도가 나옵니다.


신호가 약한지역에서도 Wifi보다 빠르다니 의욉니다.

5G가 느리다는 말을 하도 많이 들어서 이정도로 나올줄은 몰랐습니다.

 

주변지역의 평균속도가 326메가라고 하니 라이트 기가 정도로 보면 될거 같습니다.

열악한 환경에서도 쓸만한 속도가 나옵니다.

 

인터네속도, 기기 성능, 완성도, 화면 크기등 만족스러운 A90 사용기 였습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