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업데이트 막힌 미박스 텔레비 글로벌롬 오레오 업데이트 도전기

IT

by 허니듀크 2019. 6. 30. 17:32

본문

SK에서 T플랜 요금제를 개편하면서 갑작스레 pooq 이용권이 생겼습니다. 저는 T플랜 스페셜 요금제를 사용중입니다.

 

푹이용권을 매달 지원주는 형식으로 무료로 볼수가 있네요~~ ^^

 

컴퓨터로 보기엔 불편하고 모바일로 보기엔 화면이 작고 뭔가 없을까 찾아보다가 안드로이드 TV박스 라는게 있다는걸 알게 됬습니다.

그중에 가성비가 제일 좋아 보이는 미박스를 선택했죠

 

구성품은 단촐합니다.

아답터, HDMI케이블, 리모컨이 전부이고 국내 정식 출시한 텔레비 버전은 텔레비 2개월 이용권, 티빙 3개월 이용권 등이 들어 있습니다.

단촐한 구성

제가 구매한 시점이 6 28일이었는데 프로모션 유효기간이 6 30 까지였네요

아마 지금 구매하시면 혜택이 달라져 있을거 같습니다.

 

국내 정식 출시된 텔레비 버전이 아쉬운점이 있다면 넷플릭스가 안된다는 겁니다.

아마 OTT경쟁자인 넷플릭스 어플을 텔레비 측에서 허용을 안한거 같은데요 설치는 되지만 제대로 실행이 되지 않습니다.

넷플릭스는 유료회원 가입하면 모든 영상이 무료인데 비해 텔레비는 실시간은 무료지만 영화좀 볼라치면 유료가 많네요 물론 한달 요금이 3,300원으로 저렴한 부분은 있지만 아쉬운 부분입니다.  필수채널 25개가 무료가 됬네요.

 

볼만한건 유료가 많아 아쉬운 부분이다

 

모바일용 어플을 설치해서 보는 방법이 있긴 하지만, 모바일용이라 리모컨으로 제어가 안되고 화질도 4K 고화질로 보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넷플릭스 모바일

제일 좋은 방법은 오레오 글로벌롬으로 올리는건데 롬자체를 교체하면 A/S 안되니 감안하고 하시면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롬으로 많이들 업데이트를 하시는데 업데이트를 하면 넷플릭스를 볼수 있는 외에 체감 속도도 빨라진다고 하니 한번쯤 해볼만 할거 같아 도전해 봤습니다.

 

먼저 USB Fat32 형식으로 포멧을 한다음 다운로드 받은 오레오 롬파일을 카피합니다.

다운로드는 https://www.mediafire.com/folder/9k82rbe2nc0vw/mdz-16-ab 여기서 제일 하단 8.0 받으시면 됩니다.

 

 

 

다음에 한참 고생했는데요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해서 롬파일을 업데이트 해야하는데 원래는 전원을 끄고 리모컨 뒤로가기 버튼 + ok 버튼을 누르고 있으면서 전원을 켜면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합니다.

 

그런데!!!! 아무리해도 되지 않습니다.

이유를 알아보니 미박스 텔레비 버전이 오레오로 업데이트 되면서 기존 방식이 막힌 겁니다.

 

그러면 어떻게 하느냐? 한참 알아보니 길이 있긴 있더군요.

 

먼저 USB A-A 타입을 준비해야 합니다.

USB 모양이 이렇게 생겼습니다.

그다음에 미박스에서 설정 > 정보 > 빌드 에서 ok버튼을 계속 눌러 주시면 개발자 옵션이 활성화 됩니다.

개발자 옵션에서 USB디버깅을 활성화 시켜줍니다.

 

그다음에 컴퓨터와 USB A-A 연결을 줘야 하는데 화면을 봐야 하기 때문에 노트북으로 하시는게 좋습니다. 미박스와 컴퓨터를 연결했다면 컴퓨터로 abd 파일을 다운로드 받고 C 드라이브에 압축을 풉니다.

파일은 클리앙에 독일전차님께서 공유해 주셨네요

https://www.clien.net/service/board/pds/13440050

 

이제 윈도우에서 실행 > CMD 입력하셔서 명령프롬프트를  열어서 adb폴더로 이동을 합니다.

혹시 도스 명령어 모르시는 분이 계실까봐 알려드릴께요

 

cd.. :  상위 디렉토리로 가기

cd/a : a라는 디렉토리로 들어가기

 

이정도만 아시면 디렉토리 이동에 문제가 없을겁니다.

 

adb 압축이 풀린 디렉토리로 이동하신 다음에 adb reboot recovery 명령어를 치시면

미박스 화면에서 허용할거냐고 뜰겁니다. 확인 주시면 재부팅이 되면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합니다.

 

추가로 USB A-A 가 없을 경우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일단 미박스와 컴퓨터를 같은 공유기에 접속을 시켜 같은 네트웍상에 있게합니다.

 

그다음 명령프롬포트에서 

adb connect 192.168.0.x 5555 (앞의 192로 시작하는 건 미박스 아이피입니다. 설정 > 상태 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뒤의 5555는 포트 번호입니다. 그대로 써주세요)

 

그다음 adb device 명령어 입력으로 연결 확인해 주시고

adb reboot recovery 명령어로 리커버리 모드 진입하면 됩니다.

 

 

이제 다운로드 받은 롬파일이 USB 삽입하시고 Apply update from EXT 선택하시고 USB 다운받은 롬파일을 선택 하면 짜잔~~ 설치가 시작됩니다.

완전 삭제후 설치 하시려면 wipe data를 선택해서 삭제후 진행하세요

 

만약 기존에 설치된 것들을 모드 지우고 클린하게 설치하고 싶으시면 리커버리 화면에서 wipe data/factory reset 선택해서 지운다음에 진행 하시면됩니다.

 

이렇게 하면 기본으로 넷플릭스가 설치된 화면을 보시게 될겁니다.

이제 넷플릭스 4K 즐기시면 됩니다.

리모컨으로 제어되는 깔끔한 화면

 

 

미박스 KODI 애드온 설치해 티빙, 웨이브 무료 실시간 방송 보는법

티빙, 웨이브등은 다들 아시다 시피 실시간 방송이 무료 입니다. 물론 화질은 720P 까지만 지원하지만 이정도 화질도 만족스러운 편입니다. PC, 모바일등은 실시간 방송이 무료인데, 미박스등 안드로이드 박스에서..

yoons-family.tistory.com

 

미박스에서 무료로 드라마 예능 보기

미박스를 참 잘나온 물건 같습니다. 넷플릭스, 유튜브, 푹 등 영상 기기로 주로 활용하고 있지만 게임 좋아하시는 분들은 게임까지 설치해서 즐기기도 하더군요 유료로 넷플릭스, 푹등을 이용 하고 있지만 한편으..

yoons-family.tistory.com

 

 

미박스 Kodi에 Klive설치해서 실시간 방송 보는법

Kodi에 Klive 애드온을 설치하면 방송3사, 티빙, 푹, 옥수수, 올레등 각 OTT의 실시간 방송을 모아서 볼 수 있습니다. 1. 다운로드 제일 먼저 하실 일은 Klive 플러그인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플러그인은 소주6잔..

yoons-famil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