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갤럭시 폴드 2세대 디자인 미리보기

IT소식

by 허니듀크 2019. 10. 1. 21:57

본문

갤럭시 폴드를 처음 발표 했을때는 기대감 보다는 우려가 많았고 출시하기 까지 우여곡절이 많았습니다.

갤럭시 폴드는 초기 발매량이 많지 않았는데 아마 시장의 반응을 보고 대응하기 위함이 아니었나 싶습니다.

 

지금은 해외에서 웃돈을 얹어 줘야 구할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엄청납니다.

실제로 제 주변에도 구하고 싶어도 못구하는 분이 많습니다.

 

본격적인 폴드 시대가 열린듯 합니다. 아이폰 3GS 이후 또하나의 큰 전환점이 될거 같습니다.

 

갤럭시 폴드가 출시된지 얼마 되지 않은 시점에 벌써 2세대 디자인에 대한 예상이 나오기 시작했습니다.

갤럭시 폴드 2세대는 기존보다 독특한 형태로 접히게 될거라는 예상인데요.

 

유럽특허청에서는 삼성 갤럭시 폴더블폰의 디자인으로 보이는 3건의 디자인 특허를 공개했습니다.

항간에는 삼성전자의 요청으로 공개가 됬다는 말도 있는걸 봐서 공개된 디자인으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럼 3건의 특허를 알아 보겠습니다.

 

1. 가로로 접히는 디자인

세로로 접었을때, 폈을때, 접었을때 뒷면 처럼 보입니다.

가로로 접혔을때의 느낌이 뭔가 휴대성에는 용이해 보이지 않습니다. 가로로 접어서 한손으로 들고 다니기엔 크기가 애매하네요

한때 가로본능이 유행했던 것처럼 이런 저런 시도중의 하나인거 같은데 개인적으로는 세로로 접히는게 훨씬 낫습니다.

이 디자인으로는 안나왔으면 합니다. 가로로 접히면서 전면 카메라가 있던 노치 영역이 많이 줄어 보입니다.

 


2. 자유롭게 접는다 다관절 힌지

사용자 임의로 편한대로 접을수 있는 디자인입니다. 

어떤 사이즈를 접어도 된다면  화면이 스크린에 뿌려지는 부분이 쉽지 않을거 같습니다.

제 예상은 3~4가지 방식으로 접을수 있게 하지 않을까 싶은데요. 어떻게 접느냐에 따라 카메라와, 스피커를 사용하는 방식이 달라지는 구조입니다. 접는 방법이 여러가지라면 아무래도 한방법으로 접는 것보다 내구성이 좋아질거 같습니다. 

기존처럼 태블릿느낌의 넓은 화면이 아니라 긴화면 될거 같은데 화면 크기보다 접는 방식에 좀더 포커스가 맞춰질거 같네요.

영화를 볼때 화면비가 어떻게 표현될지 궁금하네요.


3. 여러번 접는 팜플릿 디자인

팜플릿 처럼 두번 접히는 z폴더 디자인 입니다.

개인적으로는 이 디자인이 제일 맘에 듭니다. 화면 크기가 갤럭시 폴드 1세대 보다 넓어 보입니다.

다 펼치게 된다면 노트북 대용으로 써도 될만큼 커보이는데요. 컨셉상은 다 펼치던지, 아니면 접어서 사용할거 같은데 한번만 접어서도 사용 가능하면 좋을거 같습니다. 원하는 크기를 3등분해서 쓰고 싶은 크기로 쓴다면 좋겠네요.

 

컨셉이긴 하지만 특허까지 들어간거 보면 이런 방식의 디자인이 나올 확률이 높습니다.

개인적으론 3번째 디자인으로 나오면 좋을거 같네요.

내년은 폴드 디자인의 스마트폰이 엄청 쏟아져 나올것 같습니다.

가격만 좀더 착해지면 대중화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