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맥OS 카탈리나 음성명령을 사용해 보자

IT소식

by 허니듀크 2019. 10. 10. 22:26

본문

이번에 업데이트된 맥OS 카탈리나에 새로 추가된 기능중 음성명령이 있는데,

사용해 보니 나름 괜찮은거 같아 소개해 드립니다.

 

음성명령은 손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음성 명령만으로 맥을 제어하는 기능입니다.

 

먼저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 환경설정에 들어갑니다.

환경설정에 손쉬운 사용에 들어가면 중간쯤 음성명령이 있습니다.

음성명령을 활성화 하려면 상단의 음성 명령 활성화를 체크하면 됩니다.

아래 명령이 인식될 때 사운드 재생도 체크해 놓으시면 명령을 인식 할때마다 또롱~ 소리가 나서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기본 명령들이 있고 추가로 자기만의 명령을 만들 수도 있습니다.

 

인식률은 조용할때는 괜찮은 편이나, 주변이 시끄러우면 인식률이 떨어집니다.

아직은 좀 아쉬운 부분인데 좀더 주변소음과 상관없이 인식할수 있다면 좋을거 같습니다.

음성명령이 활성화 되면 마이크 아이콘이 화면에 활성화 되고 잠시 사용하지 않을때는 잠자기를 클릭하거나 음성명령으로 "잠자기"를 하거나 또는 반대로 "깨우기"를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메뉴도 음성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앱을 사용하다가 번호 표시라고 말하면 이렇게 메뉴에 번호가 표시되고 7번클릭 이라고 말하면 7번 메뉴가 실행됩니다.

 

또한, 화면표시라고 말하면 화면에 이렇게 격자모양으로 번호가 생성되며, 이번호를 이용하여 클릭, 확대, 드래그를 사용할수 있습니다.

클릭은 마찬가지로 12번 클릭 이라고 하면 12번이 클릭되고, 13번 확대라고 하면 13번 기준으로 확대 됩니다. 그래그는 6번에서 13번으로 드래그 라고 하면 드래그 동작이 실행됩니다.

 

격자를 없애려면 격자 가리기라고 말하면 됩니다.

 

그외 메모장이나 워드등 문서 프로그램을 열고 받아쓰기 시작 이라고 말한뒤 말을 하면 그대로 타이핑을 해줍니다.

한국어 인식률이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도 오타등이 많이 발생하는 편이라 실용적이진 않습니다.

 

요리를 하면서 레시피를 보거나 누워서 영화를 보거나 기타등등 손을 사용하지 못하거나 귀찮을때 한번쯤 사용해 보시는건 어떨까요?

 

 

아이패드를 보조 태블릿으로~ 구형 맥북에 사이드카 활성하기

맥 OS 카탈리나가 정식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카탈리나의 특징중 가장 주목을 받았던 사이드카는 아이패드를 맥의 보조 태블릿으로 사용하는 기능인데 단순히 모니터확장으로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소프트웨어 별..

yoons-family.tistory.com

 

 

맥OS 카탈리나 어떤게 달라졌나?

맥 OS 카탈리나가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많은 부분이 달라졌지만, 그중에서 크게 눈에 띄는 부분을 몇가지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1. 아이튠즈가 사라졌다 아이튠즈가 사라졌습니다. 사라진 아이튠즈는 음악, 팟캐..

yoons-family.tistory.com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